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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 > 항만수요예측센터]2019-07-31 22:21:29/ 조회수 1277
    • 2019년 5월의 일본발 중국행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년 동월 대비 17% 감소한 83만 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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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9년 5월의 중일항로 컨테이너 물동량은 일본발 중국행 화물이 전년 동월 대비(이하 동일) 17% 감소한 82만 7천 톤으로 3개월 연속 감소했음
      - 일본해사센터가 무역통계를 토대로 정리
      - 중량 최대 화물인 ‘목재 펄프, 고지 및 판지 등’이 37.5% 감소한 21만 3천 톤이었던 것이 영향을 미침(금액 기준으로 보면 12% 감소한 6,420억 엔)
      - 그 외 2위 ‘플라스틱 및 그 제품’은 1% 증가한 14만 톤이었으나, 3위 기계류는 13% 감소한 7만 7천톤, 4위 철강은 12% 감소한 5만 1천 톤, 6위 자동차 부품은 22.5% 감소한 3만 3천 톤으로 주요 품목이 일제히 감소

      ○ 중국발 일본행 화물은 5% 감소한 198만 4천 톤으로 3개월 만에 감소 추세 전환(금액 기준으로 보면 4% 감소한 1조 1,210억 엔)
      - 최대 화물 품목인 ‘기계류’는 2% 증가한 36만 6천 톤, 2위 ‘야채, 곡물, 과일, 채유용 씨앗, 차 등’은 11% 감소한 13만 7천 톤, 3위 ‘철강 제품’은 1% 증가한 13만 7천 톤, 4위 ‘조정 식료품, 음료, 알코올’은 11% 감소한 12만 2천 톤으로 집계됨
      - 주요 품목은 4월까지 호조였으나 5월은 감소 혹은 보합세로 고전하고 있음

      ○ 중일항로의 1~5월 누계 중량 실적의 경우, 수출은 9% 감소한 4백만 톤, 수입은 1% 증가한 938만 톤임

      원문보기: https://secure.marinavi.com/news/content/NewsNumber/248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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