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5-08 10:00:01/ 조회수 3321
    • 미국, 2023년 식품가격과 인플레이션의 영향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2022년에 1년동안 지속되었던 기록적인 인플레이션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높은 비용은 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높은 비용이 소매업체 및 소비자 행동에도 계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식품산업협회(FMI)의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전망하였는데, FMI의 앤디 해리그(Andy Harig) 부사장은 식품 가격이 단기적으로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칼 폴리(Cal Poly)의 리키 볼프(Ricky Volpe) 박사는 2024년까지 정상적인 인플레이션을 향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되며 이런 추세가 유지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최근 소비자 물가지수 (Consumer Price Index, CPI)를 보면 인플레이션이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빠르게 안정화되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미국 노동통계국의 최근 CPI 자료에 따르면 2월 가정 식품 가격의 연간 인플레이션은 10.2%로 2023년 1월 11.3%, 2022년 12월 11.8%에서 소폭 감소한 반면, 전체 인플레이션은 2021년 9월 이후 가장 낮은 6%로 하락하였습니다.

      이러한 인플레이션 둔화 추세와는 달리 인플레이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FMI 연구에 따르면 2월 응답자의 48%가 식품 가격 상승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답하였는데요. 이는 지난 10월에 비해 8% 상승한 것이며, 소비자의 43%는 필요한 음식을 살 돈이 충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을 걱정한다고 답하였는데 이는 10월의 35%에 비해 높아진 수치입니다.

      또다른 FMI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더 많은 통조림 및 냉동 과일과 채소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유기농 옵션을 기피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전 세척 및 사전 절단과 같이 식사 준비를 더 편리하게 만드는 옵션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아졌고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일부 식료품점은 음식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반영하여 포장 및 상품화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grocerydive.com/news/fmi-inflation-food-prices-grocers-2023/645089/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