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항만 > 스마트항만연구실]2018-04-26 14:48:04/ 조회수 368
    • 소매업체, 도시물류 승자되기 위해 라스트마일 물류에 우선적 투자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어번대학교(Auburn University) 조사에 따르면 소매업자들은 소비자를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용과 서비스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공급사슬관리 전략으로 변경하고 있다. 대조적으로 단 8%만이 전략적 초점이 비용절감에 있다고 응답했다.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소매업자들은 도시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조사된 80% 응답자는 도시의 풀필먼트(제품판매 이후 발생하는 포장, 배송, 반품 등 모든 업무) 영역이 성장영역이며, 한 응답자는 도시 물류가 새로운 전쟁터가 되었다고 묘사했다.
      도시지역에서의 풀필먼트는 어려움없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설문조사 응답자 40%의 사람들은 라스트마일의 비용이 주요 도전과제로 묘사했습니다. 풀필먼트는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거나 깰 수 있습니다. 품목을 너무 늦게 운송하거나 운송 중 손상이 발생한 경우, 그 고객은 다시는 주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시 배달은 특히 라스트마일 물류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소매업체는 온디맨드 서비스 공급자와의 계약에서 지역 택배 사용 확대를 논의하는 등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라스트마일에 투자하는 것이 비용이 많이 들지만 대부분 소매업체는 투자로 인한 이익이 비용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