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양 > 해양환경·기후연구실]2019-08-29 20:29:03/ 조회수 802
    • 당신이 버린 쓰레기, 수백 마일 떨어진 해양까지 갈수 있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전문가에 따르면 우리가 해변 근처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매년 해양으로 버려지는 140억의 해양쓰레기 문제에 일조하고 있을 수도 있다.

      NOAA에 따르면 해양쓰레기는 해양생물과 인류의 건강에 위협이 되며, 이러한 유해한 해양쓰레기는 다양한 원인(source)으로부터 유입된다고 한다. 해변에 가는 사람들이 쓰레기를 줍지 않거나, 보트를 타는 사람들이 쓰레기나 어구를 내버리고, 쓰레기가 바람에 날리거나 보트에서 버려지고 부적절하게 버려짐으로써 쓰레기가 해양으로 유입된다고 한다.

      쓰레기는 바람 또는 비에 의해 빗물 배수관( storm drain)이나 해류로 유입되고, 이를 통해 결국 해양으로 유입되게 된다. 해변의 쓰레기는 대부분이 빗물 배수관이나 하수구(sewer)에 의해 도달한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든 사람이 할수 있는 일이 있다. 비록 해변에 가까이 살지 않아도 쓰레기 버리는 것을 자제하고 길거리, 물가, 해변에서 발견되는 쓰레기를 줍기만 하더라도 해양쓰레기가 해양으로 들어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인류는 해양쓰레기의 원인이기도 하지만, 모든 개개인이 이를 예방할 수 있는 힘과 책임을 갖고 있다.

      New&observer.com 2019.8.23. 기사 참조
      https://www.newsobserver.com/news/state/north-carolina/article234258627.html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