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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양 > 혁신성장연구실]2019-01-28 08:44:31/ 조회수 1074
    • MOL, 자동 충돌방지 시스템 공동 연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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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해양 운송회사 MOL(Mitsui O.S.K. Lines)은 MOL Techeno-Trade, 국가 해양연구소(National Maritime Research institute)와 도쿄 해양기술대학(TUMSAT)과 공동으로, 240℃ 수평 시야각을 가진 국가 해양연구소 소유의 선박 조작 위험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고급 내비게이션 지원 시스템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였다.
      선박 운항 중 선원들은 먼저 물체를 볼 수 있어야 하고, 그 물체가 선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지 판단을 해야 한다. 이 경우 선박은 방향이 바뀌거나 증기가 느려지는 등의 위험을 피하기 위한 조처를 해야 한다. Obstacle Zone by Target(OZT) 알고리즘은 객체를 탐지하고 잠재적 위험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선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존 충돌 회피 프로그램은 항해사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고도로 숙련된 프로세스이다. 그러나 선박 충돌 회피 알고리즘인 OZT를 통합한 내비게이션 지원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선박은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영역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의 브리지 뷰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선박은 인근 선박의 위치를 결정하고 어떤 위험이 존재하는지 결정할 수 있다.
      MOL과 파트너들은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및 레이저, 브리지에서의 이미지, 고급 내비게이션 지원 시스템의 정보 표시를 장기간에 걸쳐 증강현실(AR)로 구현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이 연구들은 OZT를 이용한 자율항해 및 자동 충돌 방지 시스템의 장기적 목표이다.
      https://www.marinelink.com/news/mol-study-automatic-prevention-collisions-461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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