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0-11-09 12:59:54/ 조회수 2232
    • 유럽, 스낵 소비 형태 및 선호 변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유럽스낵협회(European Snack Association)의 관계자에 따르면 이동 중 간식을 섭취하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Mondelez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59%가 일정양의 정기적인 식사를 하는 것보다 하루 중 틈틈이 간단하게 섭취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만을 살펴보면 간식을 더 선호한다는 응답률은 70%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유럽 시장에서 스낵시장은 잠재력이 풍부한 시장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이동 중 혹은 회사에서 가벼운 간식을 즐겼으며, 기존의 간식은 ‘언제나’,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자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간식을 ‘집에서’, ‘항상’ 즐길 수 있으며 ‘마음의 안정’, ‘휴식’ 등을 강조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시에 건강한 간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감자칩 중심이었던 것에서 비건 스낵, 글루텐 프리, 유기농, 천연 유래 성분, 저염, 저지방 간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조류 스낵은 비건 스낵, 건강한 스낵으로 주목받는 만큼 유럽 간식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https://www.foodnavigator.com/Article/2020/10/21/European-Snacks-Association-chief-talks-future-trends-Health-is-front-and-centre-for-snacks-maker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