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5-28 10:57:25/ 조회수 5223
    • 포스트코로나 시대, 글로벌 수산식품 소매판매 및 외식산업 호황 전망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코로나19 이후 전세계 수산식품 산업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국제수산식품연합(GSA)의 조사에 의하면, 포스트코로나 시대 수산식품 시장의 가장 큰 변화는 외식으로만 수산물을 접하던 소비자들이 가정 내에서도 수산물 요리를 시도하는 경우가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가정에서 수산물 요리를 처음으로 시도한 소비자들이 증가했으며, 이들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더 많은 수산물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어, 새우 등 일부 품목의 소매 수요도 작년 한해 두 자리 수 이상 급증했으며 올해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수산물에 대한 식경험 확대는 코로나 회복 이후에도 수산식품 소매판매 및 외식 서비스 채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GSA 조사결과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더 이상 집에서 수산물을 요리하는 것에 큰 부담감을 느끼지 않으며, 외식산업이 회복하더라도 수산식품 소비를 지속할 계획으로 나타났습니다.

      Ready-to-Go 식품 등 편리성을 강조한 수산가공식품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북미지역 및 유럽지역의 가공 수산식품 수요는 작년 한해 급증했던 활 수산물 수요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 상황이 조금씩 호전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재개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있어 수산가공식품의 편리성이 개선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요리 시간을 단축시키는 편리성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으며, 향후 가정간편식 가공식품의 선호도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https://www.aquaculturealliance.org/advocate/seafoods-newfound-retail-popularity-has-a-permanent-feel-to-it/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