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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6-26 13:27:21/ 조회수 1056
    • 중국 주력 소비자층인 90년대생이 선호하는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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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근 중국 연구기관이 인구수가 2억 명 이상인 90년대생의 소비 형태를 연구한 가운데, 맛과 관련한 소비 트렌드는 아래와 같이 5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중국 소비자는 훠궈처럼 짜고 매운 맛을 선호한 것으로 조사됐지만, 최근에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고 담백한 맛을 찾는 90년대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 건강 개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내에서 견과류, 약재 등의 건강 식재료를 첨가한 식품 및 요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3. 젊은 소비자로서 90년대생이 핫한 트렌드를 잘 따라갑니다. 일례로 최근 중국 인터넷에서 노른자가 들어가거나 노른자 모양의 간식이 핫아이템이 되어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4. 신기한 맛을 좋아합니다. 중국 90년대생이 호기심에 의한 소비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며, 중국 업체는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신기한 모양 또는 맛을 담는 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5. 저칼로리를 선호합니다. 기존에 달고 고칼로리의 식품이 중국 젊은 소비자 사이에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건강와 식재료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90년대생이 저칼로리와 적당히 단 식품을 찾고 있습니다.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19751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19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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