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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1-19 10:00:01/ 조회수 3327
    • 수출업체의 온라인 직수출 방식 도입과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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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질랜드 최대의 랍스터 수출업체인 Fiordland Lobster Company Group가 본격적으로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Fiordland Lobster Company Group은 이미 2018년부터 알리바바를 통해 온라인 시장을 활용하고 있었으며, 2019년부터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주문서비스를 개설한다.

      수출업체가 온라인을 통한 직수출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크게 2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기존의 수출업자-수입업자-유통업자-소비자로 이어지는 방식을 수출업자-고객으로 간소화함으로써, 소비자의 접근가능성이 개선된다. 소비자의 선택권이 물리적으로 진열된 상품을 넘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소비자 정보를 수집이 보다 용이하다. 별도의 유통업체나 판매업체를 거치는 경우, 기업은 소비자의 연령층, 지역분포, 구매방법, 묶음구매상품 등 마케팅에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으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업체는 자사 상품의 특성을 파악하여 온라인 직수출을 비롯한 다양한 전략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http://www.chinadaily.com.cn/a/201901/06/WS5c316b26a31068606745f11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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