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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9-30 13:15:54/ 조회수 868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소비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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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COVID-19 충격은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소비에 대한 관심을 높여준 가운데, 동시에 관심 키워드 변화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 본 분석은 KMI 해외시장분석센터가 글로벌 75,000개 뉴스 소스를 지니고 있는 News API 자료를 기반으로 토픽 분석을 시행한 결과입니다.

      ◐ POST COVID-49 수산가공식품 소비 키워드는 기존의 '상품' 중심의 키워드에서 '유통', '전자상거래' 등 '공급 방안'에 대한 키워드가 부상하였습니다.

      이전까지의 수산가공식품 소비 키워드는 건강, 영양성분, 지속가능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COVID-19 이후는 '유통', '전자상거래', '생중계', '인플루언서'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으로 등장하였습니다.

      ◐ '푸드테크(Food Tech)' 등 이머징 기술(emerging technology) 및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습니다.

      ​COVID-19 등의 글로벌 이슈는 수산가공식품 소비 시장에 대한 관심은 물론, 새로운 기술 및 상품에 대한관심도를 높여주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신규 기술 및 상품에 대한 관심은 기후변화 및 식량안보, 지속가능성, 동물복지, 채식주의 등 시대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이슈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은 캐비아 대용물, 오일파우더, 캡슐 등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이어졌습니다.

      ​COVID-19 이슈는 소비자로 하여금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캐비아 대용물, 오일파우더, 캡슐 키워드 등이 관심 키워드로 등장하였습니다.

      ◐ 수산가공식품의 건강, 안전과 관련해서는 영양성분을 주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산가공식품의 주요 영양성분과 관련해서는 단백질, 당, 비타민, 지방, 오메가3, 아미노산, 중성지방, 불포화지방 등을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대륙별로는 아시아권은 건강 및 편의, 유럽권은 다양한 가공식품 및 보조제품, 윤리 및 환경, 북미권은 신규 기술, 윤리 및 환경, 편의 등 다양한 부문 모두를 고려하는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COVID-19 이슈는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소비 시장 변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고려한 제품 개발과 더불어, 대륙별 중요시 여기는 요소를 고려한 수산가공식품 수출 전략 수립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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