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1-19 18:25:39/ 조회수 1873
    • 프랑스, 소비자 소비패턴 변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1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프랑스 소비자들의 소비패턴과 식습관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현상으로는 대형마트 이용률 감소를 예로 들 수 있으며, 식품유통 전문매체 리네에흐가 인용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형마트 이용자 4명 중 1명이 팬데믹 이전보다 더 낮은 빈도로 마트를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거주지 근처의 소규모 상점 이용률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반해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은 전년대비 약 16% 증가한 수치를 보이는 등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고 매장에서 주문한 물건을 정해진 시간에 찾아가는 드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호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존의 자동차를 이용한 물품 주문후 찾아가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에서 코로나19 이후 도보를 통한 소비자들의 이용도 많아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외출과 식당 이용에 제한이 지속됨에 따라 홈쿠킹도 프랑스 소비자들의 중요한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lineaires.com/la-distribution/un-francais-sur-quatre-veut-reduire-ses-visites-en-gm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