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4-06 09:53:44/ 조회수 520
    • 라마단 금식월 대비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식품유통업계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이슬람력 H 1443년인 올해는 4월 한달간 라마단 금식월이 진행됩니다. 라마단은 금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화하여 신에게 좀 더 가까이 가고 가난한 이웃의 심정을 이해하며 고통을 나눈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전쟁 중인 군인, 여행자, 어린이, 노약자나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가 떠 있는 시간동안 금식을 해야 하며 일몰 후, 금식 시간이 종료되는 것을 Buka Puasa(부까 뿌아사) 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라마단 금식월을 맞아 인도네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Tokopedia(또꼬페디아)는 라마단 기간 식품 구매 고객 대상 Welcome Fasting Month 캠페인, 자카르타 내에서는 결재 후 최대 2시간 이내에 기본 생필품, 육류, 신선식품 등을 배송해주는 서비스인 Tokopedia Now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 주변 어려운 이웃과 친지를 챙기는 라마단의 목적에 맞게 상품 구입 시 Rp.5,000(5천 루삐아, 한화 약 400원) 기부 캠페인 등 라마단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편 라마단 금식월을 맞아 오프라인 유통업체들도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인도네시아 대표 대형유통체인인 Hypermart(하이퍼마트)는 연중 최대폭의 라마단 세일이 진행중이라는 대대적인 홍보를 여러 매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금식월인 라마단에는 식품 소비가 감소할 것이라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오히려 라마단 기간의 식품 소비량은 평소 대비 40%가량 높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이는 낮시간동안 금식하고 일몰 후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모여앉아서 금식을 해제하는 Buka Puasa(부까 뿌아사) 의식과, 라마단 직전의 식료품에 대한 충동구매 영향이 있습니다.

      이에 이슬람 국가로 수출하는 식품업계도 이러한 현지의 종교, 문화적인 특징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https://inet.detik.com/cyberlife/d-6012389/ramadan-tokopedia-tebar-diskon-hingga-99
      https://www.kilat.com/news/43577/jangan-ketinggalan-banyak-promo-diskon-di-bulan-ramadan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