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4-04-25 19:43:48/ 조회수 266
    • 일본 가리비 산업 수출 확대를 위한 노력 진행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일본 가리비 수출 촉진 협회는 수출을 늘리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2024년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글로벌 해산물 박람회에서 일본산 가리비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J-Hotate는 유럽과 미국 시장에 일본 가리비를 홍보하려고 합니다.
      맛, 크기 및 품질로 높이 평가받는 일본산 가리비(호타테)를 국제 시장에 확대하기 위해, 일본 가리비 수출 촉진 협회(J-Hotate)는 4월 말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24 글로벌 해산물 박람회에 일본 가리비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J-Hotate에 따르면, 일본 가리비 산업은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독특한 점이 있는데, 그것은 어장과 항구의 근접성 덕분에 가리비를 잡은 직후에 바로 가공 및 배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확 및 배송의 효율성을 고려할 때, 일본에서는 가리비를 생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 관습이 되었습니다. 또한, 가리비는 상륙 직후에 급속 냉동될 수 있어 품질을 유지하면서 해외로 배송될 수 있으며, J-Hotate는 이 시장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업계의 차질에도 불구하고 2022년 일본에서 다른 국가로의 일본산 가리비 제품 수출은 128,000톤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J-Hotate는 이미 보스턴과 싱가포르 해산물 박람회에 참가하여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바 있으며, 이 수출을 더욱 증가시키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J-Hotate의] 유럽에서의 첫 전시회 목표는 일본 가리비 수출을 증가시키고, 가리비의 풍부한 영양 가치를 맛볼 수 있는 전통적인 일본 '생식' 문화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협회의 부스에는 비즈니스 미팅 공간, 일본 가리비 제품 및 생산 지역 소개, 그리고 일본에서 직송된 가리비를 이용한 초밥, 사시미, 튀김 형태의 시식 샘플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https://thefishsite.com/articles/japanese-scallop-industry-aims-for-expansion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