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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물류 > 해운정책연구실]
❙ 美 LA·LB항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으로 컨테이너 운임으로의 영향 주목
... 출처: 일본해사신문(1월 27일자 기사 번역), https://secure.marinavi.com/news/ ∘ 미국 서안 로스앤젤레스(LA: Los Angeles), 롱비치(LB: Long Beach) 항만에서 항만 노동자 700여 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음 - 미국 서안 항만의 항만 노동자 단체인 국제항만창고노동조...
2021-01-26 / 조회수 2536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VLCC 시황 중동-극동 WS 200 초과. 용선료 환산 시 25만 달러로 손익분기점 8배 초...
... 대형 유조선(Very Large Crude Carrier·VLCC) 시황의 급등으로 스팟용선 시장에 투입되는 시황 연동 계약 유조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큰 폭의 시황 상승 혜택을 받는 시황 연동 계약 유조선은 해운선사의 경영 실적 상승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계 주요 유조선 선사들의 시황 연동 계약선 규모는 각사 수...
2020-03-17 / 조회수 2977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유조선 시장 다시 긴박. 미국의 러시아 선사 제재와 리비아에서 공격 사건 발생
... 유조선을 둘러싼 사업 환경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트럼프 정부는 2월 18일 베네수엘라의 원유 수송에 종사한 러시아 국영에너지의 해운 자회사인 Rosneft Trading을 제재 대상으로 지정했습니다. 한편 2월 18일 북아프리카 소재 리비아 트리폴리 항만에서 리비아군이 터키 선박을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
2020-02-20 / 조회수 2862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한·중·일 조선소, 중국산 스크러버 조달 불가로 불가항력 선언 속출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중국에 공장이 다수 있는 세계 스크러버 제조업체들이 납기지연을 뜻하는 불가항력(포스마쥬르·Force Majeure)을 선언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크러버 제조업체들의 중국공장 가동정지에 수반해 납기일대로의 스크러버 납품이 어렵다고 판단한 한·중·일 조선소들도 불가항력을 선언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02-16 / 조회수 3155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파나막스선 장래 운임 상승 전망. 기간용선 1년물 1만 달러 수준에 거래(현물운임은 5천 달러)
... 7만-8만 중량톤급 파나막스급 건화물선 장래 시황에 상승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1년물 기간용선에서 8만 2,000중량톤급 파나막스선이 일일 1만 달러로 투입되는 계약이 2월 중순에 체결된 것이 보고 된 것입니다. 운임 선물 ...
2020-02-15 / 조회수 2575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SOx 규제 영향으로 2020년 감속운항 실시. 1월 건화물선 평균선속은 2019년 평균선속 대비 2% 감소
... 선박 SOx 규제가 발효해 연료 비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해운 선사들이 감속 운항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클락슨(Clarkson)에 따르면 전 선종을 망라하는 건화물 운반선의 1월 평균선속은 2019년 평균선...
2020-02-15 / 조회수 2567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중국 일부 조선소 불가항력(포스마쥬르·Force Majeure) 선언. 일부 선박의 신조선 인도 연기
... 중국의 설 연휴(춘절)가 끝난 2월 10일 시점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영향으로 불가항력을 선언한 중국 조선소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가항력 선언 여부가 해당 조선소들이 위치한 지역의 지방 정부 방침에 따라 ...
2020-02-12 / 조회수 3224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중국 화주들의 포스마쥬르 선언으로 해상 물동량 감소. 판매자 프랑스 Total 등은 이를 거부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중국 화주가 화물 수입을 중단하는 불가항력(포스마쥬르·Force Majeure)을 선언하기 시작했습니다. 2월 6일 중국 최대의 해양 석유·가스 생산업체인 중국해양석유총공사(China Nation...
2020-02-10 / 조회수 3746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케이프사이즈 시황 급락으로 정항(停船) 라인까지 근접. 해상 drifting으로 시간을 벌며 시황 회복을 기다리는 해상 계선 움직임도 발생
... 철강 원료 수송을 담당하는 18만 중량톤급 케이프사이즈 건화물 운반선의 스팟 용선 시황이 운항 중단 계선점까지 감소하고 있습니다. 케이프사이즈 주요 항로 평균치는 3,000달러 근처까지 하락했습니다. 이미 아시아-북미 간 항...
2020-02-02 / 조회수 2353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포스마주르(Force Majeure·불가항력) 선언. 아시아 신조선 상담 정체 우려
...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이 해운업뿐만 아니라 조선업에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유럽 운항선사와 그리스 선주 일부는 중국·일본·한국 등 아시아 전반으로의 기항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예정되어 있던 환적이 연기...
2020-02-02 / 조회수 38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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