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3-29 14:20:47/ 조회수 2018
    • 중국, 연안지역을 중심으로 미역에 대한 높은 인지도 - 시리즈②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다른 해조류에 비해 미역은 중국에서 지역별 인지도 차이가 존재한 것으로 조사됩니다. 김, 다시마와 꼬시래기의 연안지역과 내륙지역 소비자 인지도 차이가 적은 반면, 미역의 경우 연안지역 소비자 인지도는 32.1%, 내륙지역은 21.8%로 인지도 차이가 가장 큰 품목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해조류 제품별 소비 형태에 대한 조사결과, 중국 소비자가 미역의 원물에 대한 소비 비중은 43.9%로 가공품(35.7%)에 비해 높으며, 이 같은 결과는 다시마와 김에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김 외에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를 활용한 고차 가공품이 중국에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미역의 경우 즉석 미역, 미역 셀러드, 간편 미역국 등의 제품들이 깔금한 소포장으로 되어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우리 수출업계의 많은 관심이 요구됩니다.
      https://xueshu.baidu.com/usercenter/paper/show?paperid=1s3n0ab0fs1906q0mj680pf088495004&site=xueshu_se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