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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2-08 13:55:04/ 조회수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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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어육 가공품 유형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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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육 가공품 시장은 전 세계에서 건강한 스낵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핫팟(Hot Pot), 스팀보트(Steam Boat), 훠궈(Huo Guo) 등으로 불리는 전골 요리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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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어육 가공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주요국에서 어떤 형태의 어육 가공품이 출시되고 있는지 사례와 특징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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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유명 축구선수와 공동 개발한 어육 단백질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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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유명 연육 가공품 업체 스즈히로 가마보코(Suzuhiro Kamaboko)는 15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한 어육 단백질 바를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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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일본의 유명 축구선수인 나가토모 유토와 그의 전속 요리사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여 운동 전후의 영양 보충을 위한 건강식품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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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더해 가리비, 문어, 참돔 등의 고급 수산물과 시금치를 비롯해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식재료를 활용하고,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원재료를 고집하여 프리미엄 식품의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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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속재료가 들어간 피쉬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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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서는 다양한 속재료를 채운 피쉬볼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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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 야채, 어란(명태, 날치) 등 보편적인 속재료부터 두리안과 같은 이색 속재료까지 다양한 종류의 피쉬볼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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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스로 맛을 가미한 어묵 스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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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세이버(Top Savor)는 4가지 맛의 소스를 바른 어묵 스낵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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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는 해삼소스, 매운 해삼소스, 전복소스, 매운 전복소스의 4가지 맛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90g 소포장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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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육 가공품은 다양한 원료를 활용할 수 있고 반죽의 크기와 형태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는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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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도 수산식품 트렌드와 국가별 식문화를 반영한 다양한 어육 가공품이 개발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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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간물 바로가기]
▶ https://kfishinfo.co.kr/k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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