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8-20 22:06:47/ 조회수 1112
    • 중국 소비자, 수산물을 원료로 만든 레저 간식에 대한 관심 급증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산업혁신으로 인한 사람들의 식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중국 소비자들은 빠른 일상생활 속에 접하기 편한 레저 간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로모니터에서 발표한 “2017년 중국 레저 간식산업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생활 패턴 변화 등으로 인해 중국 소비자들의 음식 섭취 시간, 식품 유형 등도 달라지고 있으며, 레저 간식 시장이 2010년 이후 연평균 10%의 증가세로 발전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포만감 높은 음식인 육류/수산물 레저 간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2017년 기준 육류/수산물 레저 간식은 전체 레저 간식 시장에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육류/수산물 레저 간식이 맛있다는 소비자는 48%, 포만감이 있어서 먹고 있다는 소비자는 46%를 차지합니다.
      기존에 중국 젊은 소비자들만 선호했던 레저 간식은 중국의 소비 패턴 변화 및 전자상거래 발전 등으로 “국민음식”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한국의 수산물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수산물 레저 간식과 같은 중국 내 이슈가 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많은 관심이 요구됩니다.

      http://www.cnfood.cn/shendubaodao128177.html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