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1-08 09:02:00/ 조회수 1171
    • EU 소비자, 수산물 구매 주요 결정 요인으로 라벨링 정보 고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EU 소비자 행태 조사 시리즈 ③

      "라벨링에 표시된 정보는 EU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정보이다"

      EU 소비자들은 ASEAN 등의 신흥국과 비교하여 라벨링을 통해 얻는 정보를 상당히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벨링 정보의 경우 유통기한을 가장 필수적(94%)으로 살펴보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제품명(89%), 제품의 이전 냉동 여부(86%), 자연산 유무(75%), 생산 지역(74%), 어획 방법(51%) 순으로 중요하게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유럽 소비자는 라벨링에 수산물이 어획된 정보(품종명, 생산일, 환경 정보, 어선 및 어민 등록 여부 등)가 포함되어야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벨링에 대한 신뢰도는 법률이나 규정에 의해 표시(83%)되는 경우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다음으로는 독립된 기관의 인증 정보(77%), 브랜드 또는 판매자에 의해서 주어지는 정보(74%) 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EU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라벨링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산물은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이자 건강식으로 통하고 있는 식품으로 세계 소비자들의 인식은 긍정적인 편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수산물을 구매함에 있어 구매 결정요인은 국가별, 지역별 차이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EU 소비자들은 타 국가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와 비교했을 때, 다른 어떤 요소보다도 라벨링에 표시된 정보를 신뢰한다는 점에서 특징이 있습니다.

      이 때 라벨링으로 요구하는 사항에는 제품의 특징은 물론, 신뢰할 수 있는 기관 등에 의해 인증된 어획된 정보 등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EU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라벨링 제작·활용 에 보다 유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thefishsite.com/articles/eu-consumers-continue-to-favour-wild-seafood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