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1-08 09:01:00/ 조회수 846
    • EU 소비자, 수산물 구매 주요 결정 요인으로 라벨링 정보 고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EU 소비자 행태 조사 시리즈 ②

      "외형·가격, 자국산, 자연산, 해면수산물, 가족·지인 정보를 선호한다"

      수산물을 구매할 때 EU 소비자들은 제품의 외형(59%)과 가격(52%)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는 원산지(41%)를 중요 시 여기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원산지의 경우 전반적으로 자국산을 선호(65%)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EU 국가에서 생산된 수산물을 선호(16%) 하는 편입니다.

      양식산(9%)보다는 자연산(35%)을 선호하고, 내면수산물(8%)보다는 해면수산물(42%)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U 소비자의 61%는 접하지 못했던 수산물·제품을 소비 할 의향이 았다고 응답하였으며 특히 이러한 신규 소비는 특별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있을 때 많이 시도한다고 하였습니다.

      수산물 소비 관련 정보는 TV, 웹사이트, 책 등(47%)으로부터 취득하기 보다 가족이나 지인들로부터 얻는 정보(77%)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https://iegpolicy.agribusinessintelligence.informa.com/PL218744/EU-survey-shows-consumers-trust-fish-and-seafood-labelling-especially-mandatory-label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