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0-11-26 16:09:29/ 조회수 1538
    • 미국 신선식품 소비자 집단에 따른 수출 전략 필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미국 신선식품 소비자와 식품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한 딜로이트(Deloitte)의 설문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집단에 따라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주요 결정요인에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1%를 차지하는 선도자 집단은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매우 높은 집단으로 다른 집단보다 신선식품이나 지속가능한 식품의 구매 의지가 높으며, 젊은 소비자가 중심입니다.

      4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추종자 집단은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평균 이상의 관심을 보이며, 구매 능력이 평균 이상인 중년의 소비자들이 중심으로 나타났습니다.

      22%를 중립자 집단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가장 낮은 반면 가성비와 편리성을 중요시하며 다른 집단에 비해 새로운 선택을 시도하는 경향은 낮은 노년 소비자가 중심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집단에 따라 신선식품 구매의 주요 결정요소에 차이를 보이고 있어 이를 고려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ㅁ 선도자 : 건강·웰빙 > 가격, 지속가능성 > 편리성
      ㅁ 추종자 : 가격, 건강·웰빙 > 편리성 > 지속가능성
      ㅁ 중립자 : 가격 > 건강·웰빙 > 편리성 > 지속가능성
      https://www2.deloitte.com/content/dam/Deloitte/kr/Documents/insights/deloitte-korea-review/14/kr_insights_deloitte-korea-review-14_07.pdf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