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운물류 > 해사안전연구실]2017-11-16 14:49:11/ 조회수 506
    • MOL, AI 기술을 활용한 항해 관리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MOL, AI 기술을 활용한 항해 관리

      MOL은 해양산업에서의 인공지능(AI) 적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 일본 후지츠(Fujitsu)에서 개발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여 새롭게 개발된 선박 성능 평가 기술의 정확성 검토를 위해, MOL은 후지츠연구소 및 도쿄해양대학(TUMST)의 ‘인간 중심의 인공지능 진라이(FUJITSU Human Centric AI Zinrai)’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후지츠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해상에서의 선박 성능 평가 기술에 대한 정확성 검토를 통하여 선박의 연료소비 및 환경영향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MOL은 2015년 10월부터 12월(2개월)까지 선박의 선속, 연료소비량, 메인엔진 RPM, 풍향·풍속 등 30여개의 실제 항해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롭게 개발된 머신러닝 기술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러한 후지츠 고유의 인공지능(AI) 기술과 고차원 통계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선박 운항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선박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www.seatrade-maritime.com/news/asia/mol-pushing-ai-technology-in-voyage-management.html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