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해양, 수산 및 해운항만 산업의 발전과 이와 관련된 제부문의 과제를 종합적·체계적으로 조사·연구하고 중장기적인 전략 및 정책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종합연구기관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래와 같이 고객서비스 헌장을 제정합니다.
▪ 하나, 우리는 해양·수산 전분야의 종합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해양·수산·해운·항만물류 Think Tank로서 끊임없이 새로운 연구분야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력 및 예산을 운용하는데 있어 투명성 및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 요구와 불만사항을 소중히 듣고,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원이 제공할 수 있는 최선의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연구과제 수행서비스
매년 2회 이상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하여 차년도 연구과제 선정 및 사업계획 수립에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연구의 진행과정에서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정부부처 및 국민의 의견을 들어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는 연구를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