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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해양, 수산 및 해운항만 산업의 발전과 이와 관련된 제부문의 과제를 종합적·체계적으로 조사·연구하고 중장기적인 전략 및 정책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종합연구기관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래와 같이 고객서비스 헌장을 제정합니다.
▪ 하나, 우리는 해양·수산 전분야의 종합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해양·수산·해운·항만물류 Think Tank로서 끊임없이 새로운 연구분야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력 및 예산을 운용하는데 있어 투명성 및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 요구와 불만사항을 소중히 듣고, 고객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원이 제공할 수 있는 최선의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연구과제 수행서비스

  • 매년 2회 이상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하여 차년도 연구과제 선정 및 사업계획 수립에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 연구의 진행과정에서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정부부처 및 국민의 의견을 들어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는 연구를 진행하겠습니다.

연구보고서 및 발간물 제공 서비스

  •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수행한 연구보고서를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기본연구, 수시연구, 현안연구, 일반연구, 연구개발적립금 연구보고서
  •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수행한 정기간행물 및 기타 연구성과물을 고객들이 편리하게 열람 또는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해양정책연구, KMI 영문저널, 연차보고서, The Arctic in World Affairs , 세미나 발표자료 등
  • 국내외 해양·수산 전 분야의 정보, 동향, 연구성과를 취합·분석하여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해양수산해외산업정보포털, 동향분석, 인포그래픽,각종 온라인 소식지 등

전자도서관정보 제공 서비스

  •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는 소장하고 있는 도서정보 자료를 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mi.re.kr/)를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 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
    · TEL : 051-797-4388 / FAX : 051-797-4844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연구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한 이행표준

  • 안내데스크 및 주출입문은 항상 개방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담당자 간 방문에 대한 사전 예약이 있었을 경우 안내데스크에 미리 연락을 하여 고객께서 방문자를 찾는 번거로움을 없애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전화로 연락하시는 고객을 위한 이행표준

  • 전화를 받을 때는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울 경우, 빠른 시간 내에 유선 또는 이메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한 이행표준

  • 고객을 위해 최신자료를 공지하고 KMI에서 제공가능한 모든 자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여러분의 편의 도모를 위해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


  • 우편 : (49111)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26, 한국해양수산개발원
  • 전화 : 051-797-4800 / 팩스: 051-797-4810
  • 인터넷 : www.kmi.re.kr → 고객서비스 → 참여마당 → 제안게시판